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시내버스 코로나 방역강화, 승객안전 확보

전문업체 활용 운행마감·일과중 등 1일 2회 이상 소독 실시

운행전 운전원 체온 측정·마스크 착용·손소독제 비치 운행

세종시 버스정류장 소독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버스 승객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최근 일주일간 관내 운행 중인 버스의 이용객이 전년대비 3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버스 내부 소독하는 모습

시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일까지 1주일간 버스이용객을 집계한 결과 총 18만 2,053명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1주일간 29만 5,668명이 이용한 데 비해 11만 3,615명(38.4%)이 줄어든 수치다.

시는 이 같은 이용객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최근 지역 내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로 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그동안 1일 1회 운행 종료 후 전문업체를 통해 실시하던 차량 내·외부 소독을 지난 3일부터는 추가로 한 차례 더 일과 중에 실시하고 있다.

또, 1회 운행 후 운전원이 직접 실시하던 소독도 전담 관리직원 책임 하에 실시하는 한편, 운행 전 운전원 체온측정, 마스크 지급 등을 실시 중이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세종시는 이용객 감소에도 시민 교통 편의를 위해 버스는 정상적으로 운행할 계획”이라며 “가용한 모든 재원을 총동원해 지속적인 방역을 실시해 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행에 앞서 버스 운전원들에 대한 체온측정을 하는 모습

한편, 세종시에서는 지난달 22일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추가로 확진된 사람은 없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