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감사 행사 가져

코로나19 대응 위해 땀 흘리는 이 시대 여성들에게 감사

세종시교육청,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맞아 감사 행사 가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6일 본청과 직속기관 여성 직원들에게 빵과 장미꽃을 전달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청 각 부서를 방문해 여성 직원들을 격려하고, 특히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근무로 고생하는 학교 보건 분야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정소희 주무관(보건직)은 “우리 아이들만은 코로나19로부터 반드시 지켜낸다는 생각 하나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힘들고 고달픈 시기지만 오늘 뜻밖의 선물로 더 힘을 낼 수 있는 기분전환이 됐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나라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거침없이 대구로 달려가는 여성 의료진과 간호장교들, 그리고 지역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종교육 여성 직원들에게 여성의 날을 맞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6일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시교육청 각 부서를 돌며 빵과 장미꽃을 전달하며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또, “여성 직원들이 일하는데 보이지 않는 차별과 불평등이 없도록 근무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더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여성 직원들에게 전달된 빵과 장미꽃 등의 선물은 코로나19 여파로 움츠러든 지역 상권을 돕기 위해 관내 제과점과 화훼상점으로부터 구입됐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에 빵과 장미꽃을 선물하는 것은 미국의 여성들이1908년 시위 당시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외쳤던 것에서 유래됐으며, 빵에는 남성들에 비해 저임금에 시달리던 ‘생존권’을 장미에는 남성과 동등한‘참정권’을 보장하라는 의미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