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교통과, 주민편의 비감림 승강장 설치

비가림승강장 등 읍·면 시내버스 정류장 개선

1.2억 투입 11곳에 신설·교체…대평 지하정류장 조명 교체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건설교통국 교통과는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편의증진과 안전을 위해 비가림승강장 설치 등 시내버스 정류장 개선을 실시한다.

시는 올해 1억 2,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5월까지 읍면에 비가림승강장 8곳 신설 및 노후승강장 3곳 교체를 완료할 계획이다.

신설 버스정류장은 ▲조치원읍 세종고등학교 ▲연동면 복합커뮤니티케이션(양방향) ▲금남면 대박리마을회관 ▲장군면 용암2리마을회관 ▲연서면 용암리입구 ▲전의면 성호아파트 ▲전동면 청람리입구다.

노후정류장 교체 위치는 ▲연기면 눌왕2리 마을회관 ▲부강면 산수리 입구 ▲소정면 대곡1리(궁말)다.

설치 대상지는 읍·면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마을회관 및 복합커뮤니티센터에 대해서는 냉·온열의자 설치를 병행 실시해 교통약자의 편의도 증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대평동 지하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 노후 형광등을 엘이디(LED)로 전면 교체해 지하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작업도 실시했다.

김태오 교통과장은 “버스정류장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미관조성 및 교통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