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학운위․학부모회 위원 선출 일정 조정학부모회 위원 선출도 개학 후 30일까지 선출기간 연장

학운위 학부모․교원 위원 내달 10일까지, 지역위원 내달 20일까지 선출

코로나19 상황 진정되고 학교 정상화되면 신속히 구성 계획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해 학부모 대표 등을 뽑는 학교운영위원회(이하 학운위원)와 학부모회 위원 선출 일정이 개학이 연기되는 만큼 조정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 되고 교육과정 설명회나 학부모 총회 등을 열수 없게 되자 이 같이 결정해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이에 따라 학운위원의 학부모위원과 교원위원은 내달 10일까지, 지역위원은 내달 20일까지 한 달을 연장해 각각 선출하면 된다.

지난해 관련 조례가 제정되어 올해 첫 선출하는 학부모회 위원 역시 같은 이유로 개학 후 30일까지 선출 기간이 연장된다.

이들의 임기는 학운위원은 2년, 학부모회 위원은 1년 정도이지만 이번 조정 조치로 선출이 미뤄지는 기간만큼 줄어든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코로나19의 대응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를 취하게 됐다”며, “현재의 상황이 진정되고 학교 정상화에 이르면 학교 자치 위원들을 신속히 구성하도록 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