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학교시설 지원 사업, 현장에 큰 도움 주는 것으로 나타나

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보수지원, 2년 연속 만족도 ´89%´

교육시설지원사업소 활동, 학교업무 경감과 예산 절감에 크게 기여

학교시설 지원 사업, 현장에 큰 도움 주는 것으로 나타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학교 업무를 덜기 위해 추진 중인 학교 법정시설의 교육청 통합 관리와 찾아가는 시설 보수 서비스 등에 대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119개 학교를 대상으로 ‘2019 학교 법정시설 유지관리․보수지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9%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지난해 조사에서도 89%를 기록한데 이어 2년 연속 90%에 가까운 만족도를 얻어 학교 시설 지원 사업이 현장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학교 법정시설이란 전기․소방․승강기 등 안전이 보다 요구되는 주요 시설을 말한다. 학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해 전문업체를 통해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진화, 이하 사업소)를 통해 학교 업무 경감 차원에서 전문업체와 통합 계약해 개별학교의 법정시설을 유지관리하고, 수리가 필요한 경우 신속한 조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일선 학교에 배치되어 있는 시설관리 인력으로는 처리가 어려운 시설물 보수 등에 대해서도 사업소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처리를 돕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사업소는 관내 모든 학교의 학교 법정시설에 대한 정기 점검 및 관리는 물론, 119곳 학교를 대상으로 전기 11건, 소방 101건, 승강기 7건 등 모두 119건의 학교 법정시설 수리를 지원했다.

관내 학교를 대상으도 철제 구조물 탈락 용접 처리, 급식실 타일 교체 등 총 275건의 시설물 보수를 처리했다.

사대제 조치원명동초 행정실장은 “사업소의 도움으로 학교 법정시설 업무를 더는 만큼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고, 시설물 보수 지원은 학교 예산을 아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김진화 사업소장은 “아이들을 위해 학교현장을 누비며 일한 결과에 대한 학교의 만족감을 보며 직원들이 많은 보람을 느낀다”면서, “더 많은 분야의 시설지원을 위해 보유 인력의 기술력을 높여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