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치수방재과 조치원 배수펌프장 정비 실시

조치원지역 배수펌프장 분해·정비 사업 실시

남리·번암·서창 대상…안정성·가동신뢰도 향상 추진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시민안전실 치수방재과(과장 배영선)는 18일부터 조치원지역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모터와 펌프에 대한 분해·정비를 실시한다.

조치원 지역 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나 장마 시 발생하는 우수를 조천과 미호천으로 강제 배출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방재시설이다.

이번 정비는 방재시설의 노후화 된 부품과 재료를 교체함으로써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는 작업으로, 대상 시설은 남리(배수장길 8), 번암(비로봉길 94), 서창(새내22길 29) 배수펌프장 등 3곳이다.

이들 시설은 배수시설의 용량과 크기가 큰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수중에 있는 펌프 주요부를 들어내 그동안 점검이 어려웠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정비한다.

특히 이번 정비에서는 모터절연 보강 및 베어링·임펠라 등 노후화 된 부품을 교체해 배수펌프의 안정성 및 가동 신뢰도를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시는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인 5월초 정비를 마무리하고, 시운전을 실시해 여름철 자연재난대책기간(5. 15.∼10. 15.)에 대비할 예정이다.

배영선 치수방재과장은 “노후 방재시설물에 대한 개·보수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수시 점검 및 가동훈련 실시로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