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이춘희 시장, 사전투표소 현장방문 점검

제21대 총선 사전투표 모의시험 점검 실시

이춘희 시장, 19일 고운동 사전투표소 방문·현장점검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과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이 19일 고운동 사전투표소(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모의시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시험은 사전투표관리관 및 장비담당사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14시 투표 개시, 16시 투표 마감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춘희 시장과 윤종인 차관은 이날 현장에서 본인확인, 투표용지 발급·수령 절차를 확인하는 한편, 정전, 통신망 장애 등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 등을 직접 점검했다.

사전투표는 유권자의 투표 편의와 선거권 행사의 보장을 통해 투표율을 올리기 위한 제도로, 이번 선거는 오는 4월 10일과 11일 이틀 간 실시된다.

고운동 사전투표장에서 모의 투표를 시현해 보이는 이춘희 세종시장(사진제공=세종시청)

이춘희 시장은 “사전투표장을 찾은 유권자들이 혼란이나 불편함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사전투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빠짐없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선거 전 투표를 원하는 유권자는 사전투표기간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 신분증만 지참하면 투표할 수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