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세종시의회 제61회 임시회 개회,27일까지 회기 진행

서금택 의장“전국 의정평가 3위 힘입어 코로나19 극복에 더 매진할 때”

이재현․차성호․이윤희․상병헌․손현옥 의원 5분 자유발언대 올라

[세종인뉴스/의회/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3일 오전 10시 제6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7일까지 5일간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세종시의회는 개회식에 앞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외부 인원의 출입을 최소화하고, 본회의 참석자들의 경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이상 여부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본회의장에 입장하도록 했다. 

또한 세종시의회의 제안으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근무 중인 강성기 시민안전실장과 양완식 보건복지국장, 박미선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날 회의에 불참하는 대신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화창하고 생동감 넘치는 봄다운 봄을 맞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 의장은 “세종시의회는 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가 실시한 의정활동 평가 결과,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중 3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이는 의회정치를 성실히 구현했다는 평가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제61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재현‧차성호‧이윤희‧상병헌‧손현옥 의원 등 총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주 여건 개선에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세종시의회는 ‘제61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등 4개 안건을 처리했다.

세종시의회는 각각 24일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교육안전위원회 회의에 이어 25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며, 오는 27일 제6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회기를 종료한다.

한편,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본회의를 마친 후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관내 식당을 이용하는 등 지역 소상인들을 응원하는 ‘착한 소비운동’에 동참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