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공적마스크 판매정보 문자알림 서비스 시행

공적 마스크 판매정보 문자알림 서비스 시행

내달부터 만 65세 이상 시민 대상 입고시간 안내 문자서비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만 65세 이상 시민에게 공적마스크 입고시간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문자알림 서비스를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그간 시는 위치기반 스마트 포털인 ‘세종엔(www.smartsejong.kr)’을 통해 공적마스크 입고시간, 입고추이, 판매시간, 품절시간 등 다양한 마스크 관련 정보를 제공해 왔다.

시는 웹 기반의 세종엔으로는 인터넷에 접근이 어려운 65세 이상 시민이 실시간으로 마스크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자동알림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적마스크 입고시간 자동알림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시민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직접 신청을 하거나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세종엔’을 검색해 접속한 후 코로나19 전용게시판을 통해 서비스를 문자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구체적인 신청방식은 세종엔 코로나19 전용게시판에 출생년도,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고 마스크 입고정보가 궁금한 내 주변 판매처를 최대 3곳까지 선택, 저장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출생년도에 따라 공적마스크 구입이 가능한 날 사전 등록 판매처에 공적마스크가 입고되면, 해당 판매처의 마스크 입고시간이 실시간으로 문자 전송된다.

입고 시간과 상관 없이 따로 판매시간을 정해놓은 판매처의 경우에는 판매시간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준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공적마스크 입고시간 자동알림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마스크 정보를 얻기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영상뉴스] 행복청, 공동캠퍼스 사업추진 일정 발표
[동영상 뉴스] 세종 복지공약 실천 서약하는 총선 후보들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