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현금 지급

“세종시,「긴급재난지원금」지급 개시”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8,531 가구에 현급 즉시 지급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긴급재난지원금」을 오늘(5월 4일)부터 현금으로 지급한다.

현금을 지급받는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중에서,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수급자인 가구이며, 수급자와 수급자가 아닌 사람이 함께 가구를 구성하는 경우는 현금 지급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이 기준에 따라 현금을 받는 대상자는 8,531 가구이며, 세종시 총 지원대상 가구(136,433 가구)의 6.3%에 해당된다.

현금 수급 대상자는 4일 17:00부터 기존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 현금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금 수급 대상자에 해당하지만 지급계좌에 오류*가 있는 경우 현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계좌 해지, 번호 오·탈자, 예금주명 불일치)

시는 오류가 있는 계좌를 신속하게 검증하여 5월 8일까지는 현금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현금 수급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시민들은 5월 11일부터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에 포인트 충전 신청이 가능하며, 5월 18일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선불카드(여민전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세대주는 5월 4일부터 정부에서 개설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kr)를 통해 대상자(세대주) 여부 및 가구원 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 서비스는 마스크 5부제와 유사하게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의 요일제로 운영되며, 주말에는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모든 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현금 지급은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5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재난지원금의 신청, 접수, 지급절차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철저히 준비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