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농업기술센터, 텃밭치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텃밭서 몸·마음 힐링”텃밭치유아카데미 운영

농업기술센터, 교육생 40명 모집…20일까지 방문 접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텃밭 관리에 관한 이론과 실습 교육 과정으로 ‘텃밭치유아카데미’를 운영하기로 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정연기 됐으나 최근 정부가 생활 속 거리두기를 방역체제를 전환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한 상태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10월 초까지 총 14회 차에 걸쳐 텃밭만들기 및 관리요령, 작물별 재배방법과 텃밭치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 텃밭아카데미 교육에 치유농업을 접목함으로써 텃밭작물 재배는 물론,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내용도 배울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거주지가 세종시로 되어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는 시민으로, 오는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40명을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sejong.go.kr/adtc.do) 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 044-301-2713)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재우 도시농업담당은 “텃밭치유아카데미교육은 도시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작물재배와 도시농업기술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영상뉴스] 행복청, 공동캠퍼스 사업추진 일정 발표
[동영상 뉴스] 세종 복지공약 실천 서약하는 총선 후보들
[동영상뉴스]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세계 최초 공개
[동영상 뉴스] 행복도시, 광역BRT 노선 계획, 광역도로 3개노선 개통
[동영상] 백제문화제 격년제 결정, 공주시의회 반발 심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