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두루고등학교 등교수업 현장 점검

최교진 교육감, 학교 등교수업 현장점검

두루고등학교 찾아 방역상황과 학사일정 등 살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일 최교진 교육감이 두루고등학교(교장 박희동)를 찾아 학교 등교수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사태로 5차례 연기 끝에 고등학교 3학년부터 순차적 등교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학교현장의 방역상황과 학사일정 등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직접 발열체크를 확인하며 오랜만에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교실과 급식실을 둘러보고 학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한 책상 거리두기, 급식실 위생관리 상황 등을 확인한 후 보건실의 학교 방역물품 비치 현황과 감염병 예방조치 등의 상황도 점검하며, 등교수업을 위해 철저한 방역 준비와 교육과정 운영 등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준 교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두루고 3학년 1반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학교를 나오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오늘 아이들을 만나면서 무엇보다 선생님들이 더욱 설렜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많이 불안해하실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하지만, 대한민국이 힘을 합쳐 위기상황을 헤쳐가고 있으니, 학생들은 학교 안에서 선생님을 믿고 학교가 정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위기를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3학년 1반 이아람 담임 교사는 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엘리베이터 사용 자제, 개인컵 사용, 학급에 비치된 방역 용품 사용법, 교실 및 급식실 거리두기 실천 등의 방역수칙을 자세히 안내했다.

두루고 3학년 김윤직 학생은 “친구들과 선생님이 있는 학교가 너무 오고 싶었다”며, “많이 우려하시는 만큼 학교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교생활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 통계에 따르면 세종시교육청의 고등학교 3학년의 학생 현황은 고등학교 20개교에 3017명, 특수학교 1개교에 9명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