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안 발표

행복도시, 광역권 상생교통망으로‘더 빠르고 다양하게’

28일(목)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 심의 통과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충청권을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이어주는 광역교통망 구축을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안이 발표되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지난 4.28일에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권역별위원회를 거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3차 변경)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추진위원회 심의를 28일(목) 통과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립된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은 그간의 변화된 교통여건 등을 반영하여 신규 사업 반영, 기존 사업계획 변경 등을 위해 추진되었다.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행복도시 주변 주요지역에 대한 접근성 강화를 위해 3개 노선*의 도로 신설ㆍ개량 계획을 반영하였다.(* 정안IC∼내포신도시 연결도로(9.9km, 1,822억), 행복도시∼탄천 연결도로(22.1km, 4,446억),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14.3km, 2,120억)

정안 나들목∼내포신도시 연결도로 사업은 현재 선형이 불량한 정안 나들목~내포신도시 구간을 신설ㆍ개량하는 것으로 사업완료 시 당초 대비 통행시간이 32분 단축(55분→23분)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도시∼탄천 연결도로 사업은 행복도시에서 부여군, KTX 공주역 등 서남 방면으로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4차로 도로를 신설하는 것으로 사업완료 시 탄천까지의 통행거리가 10km 단축(32km→22km, 7분 절감)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행복도시∼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사업은 청주국제공항 시설 확장 및 국제노선 다각화에 따른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원활한 교통수요 처리를 위해 기존 도로를 개량 및 확장하는 것으로 청주국제공항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환승할인을 충청권 5개 도시로 확대하는 ‘통합환승체계 구축 사업’을 반영하였다.

도로 신설 신규반영 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행복청 유근호 기반시설국장은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에 반영된 사업을 통해 광역생활권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을 확대 구축하여 충청권 상생발전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