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중요
행복청, 정책소통 우수기관 선정 문광부장관 표창

행복청‘정책소통 우수기관’선정, 장관 표창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SNS 홍보콘텐츠로 대국민 소통 강화 성과

행복청이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복도시 건축분과 위원들과 협의 하는 사진(세종인뉴스 자료사진)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43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정책소통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매년 시행하는 정책소통평가는 국정과제 및 주요정책 추진 시 국민소통 노력과 성과에 대한 평가로, 국민이 정책에 대해 이해하고 그 성과를 체감하는데 기여한 우수 기관에게 포상해왔다.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주요 정책사업 현장 등을 중심으로 기관장의 언론 직접홍보와 현장소통(정례브리핑(월1회→월3회), 현장설명회, 간담회 등)을 강화하여 국민신뢰도를 높이고, 생활 SOC 확충, 건설안전 문화 형성 등 범정부 현안에 대해서는 부처간 협업 홍보(생활 속 여가도시 만들기 캠페인(문체부 협업), 건설안전 캠페인(국토부 협업) 등)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했다.

또한 ASMR·VR·현장체험 등과 같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동영상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디지털 홍보를 강화하고 대국민 소통을 활발히 펼쳐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행복도시 내 자연의 소리 ASMR 영상 11건, 정책현장 체험 2건, VR 영상 2건)

이문기 행복청장은 “앞으로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정책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