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전반기 마지막 정례회의 후 폐회30일 후반기 의장,부의장 등 각 상임위원장 선출

세종시의회 제62회 정례회 폐회…전반기 일정 종료

‘2019년 예산 결산안’을 비롯해 조례안과 동의안 등 64개 안건 처리

서금택 의장 “후반기 원 구성, 의회 운영의 의미 있는 전환점 되어야”

세종시의회는 22일 제62회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전반기(2년)을 끝으로 7.1일부터 2년간의 후반기 의회를 시작한다.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2일 제62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안’등 64개 안건을 처리하고, 전반기 공식 일정을 마쳤다.

이날 본회의 의결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문화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25 세종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 ‘세종특별자치시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진행에 관한 조례안’, ‘2019회계연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이 통과됐다.

각 상임‧특별위원회 별로 처리 안건을 살펴보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3건, ‘세종특별자치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28건, ‘폐기물연료화시설 운영관리 민간위탁 동의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15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10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6건,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와 공공시설물인수점검특별위원회 각각 1건이다.

또한 이날 상병헌‧이태환‧손인수‧김원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끝으로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폐회사에서 “후반기 원 구성은 제3대 세종시의회 운영의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면서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땀 흘려온 의정활동의 선명한 발걸음이 퇴색되지 않도록 원만한 원 구성은 물론, 후반기 의사일정 준비에도 박차를 가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서 의장은 “그동안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후반기 의정활동을 통해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오는 30일부터 제6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한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