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어린이가 안전한 세종 만들기 교통안전정책 토론회 개최

시민-전문가 어린이가 안전한 세종 만들기 합심

24일 스쿨존 안전개선 정책 세미나…주제발표·종합토론 등 진행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4일 시청 여민실에서 스쿨존 안전개선 정책 세미나를 열고, 일명 ‘민식이법’ 시행에 따른 어린이 교통안전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문가 주제발표와 토크쇼 방식의 토론을 통해 운전 중 부주의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스쿨존 내 교통 안전사고 현황을 공유하고 방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춘희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린이가 많은 세종시에서는 스쿨존 안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된 정책제언을 반영해 어린이가 안전한 세종 만들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형복 대전세종연구원 도시안전연구센터장이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정책 방안’을 발표했다.

이형복 센터장은 이날 발표에서 “세종시 내 전체 어린이 교통사고 대비 스쿨존 내 사고발생 비율은 점차 낮아지는 등 타 도시에 비해 양호한 상황”이라고 짚었다.

다만, 이형복 센터장은 “스쿨존에 대한 시인성 제고를 위해 착시형 디자인 시설물을 설치하고 어린이 통학 전용 정류장 등 특화시설을 도입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대전대 행정학과 이창기 교수가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교통 분야 전문가와 시민들이 세종시 스쿨존 안전정책에 대해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나눴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민식이법 시행과 코로나19로 인해 평소 보다 늦은 개학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다”면서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시민 참여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실시됐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