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종합자료실 독서공간 새 단장

유아‧초등 자료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가 교체

이야기방‧수유실, 편안한 안식처로 재탄생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평생교육학습관(관장 정영권,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중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층 종합자료실 부분 새단장을 마쳤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지역주민들에게 독서‧문화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서가 높이 등에 대한 개선 의견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일반자료실 및 유아·아동자료실, 정기간행물 및 특화자료코너 등의 공간을 정비했다.

유아·초등 자료실은 어린이들의 높이에 맞지 않았던 서가를 교체하고, 어린이들의 감성을 고려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보다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일반자료실은 조명을 추가 설치하여 편안한 조도와 미관을 살리고, 이야기방과 수유실은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독서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다만, 현재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안심 도서 대출 택배서비스와 자료실 내 도서 대출‧반납서비스만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독서프로그램, 이야기방 및 열람실 등 전면 시설 개방은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휴관기간 중 이용자와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언제든지 지역주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포토] 세종시교육청, 상반기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