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세종시, 계륵(鷄肋)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범사업 확대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사업 참여 단지 늘었다

7월부터 공동주택 5곳 추가…분리배출 교육 등 병행 추진

코로나19 등으로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면서 신선식품 등에 함께 포장되어 온 아이스팩에 대한 재활동 처리가 늘어날 전망이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이달부터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시범사업’을 확대 실시한다.

아이스팩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신선식품 구매가 증급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아이스팩이 종량제 봉투에 버려져 토양·해양 생태계 오염원이 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세종시 새뜸마을10단지에서 시작한 사업을 이어받아 시에서 확대 추진하려는 것으로, 참여 아파트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을 신선식품 도·소매업체가 재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현재 참여 계획인 세종시 아파트는 6개단지로 기존 새뜸마을10단지에 더해 새뜸마을 1단지, 범지기마을 1단지, 가온마을 12단지, 새샘마을 6단지, 도램마을 20단지 등 신도시 지역 5곳이 추가로 참여하기로 했다.

사업 추진을 위해 세종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센터장 주일식)에서는 참여 아파트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요처를 함께 모집해 수요‧공급을 매칭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범사업과 병행해 아이스팩을 활용한 방향제, 화분 내 수분 보충제, 모기퇴치제 제작 및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와 아이스팩 활용을 원하는 업체·개인 등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지원팀(☎ 044-868-3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우 참여공동체과장은 “이번 사업은 공동주택 단지가 많고 상가가 밀집한 세종에 적합한 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회문제를 공동체 문화 확산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추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동영상 뉴스] 여름 휴가는 ‘청정 제주’ 자연이 펼쳐지는 핀크스리조트에서
[포토]제65회 현충일 헌화 하는 이춘희 시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