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한국노인회와 손잡은 EL치과전문병원 노인건강 지킨다중부관문 신탄진 EL치과전문병원 세종시 노인치아건강도 챙긴다

새시대한국노인회 세종시지부·EL치과병원 협력관계 구축

따뜻함이 넘치는 'EVERY ONE LOVE'와 손잡은 한국노인회 세종시지부

6일 오전 대전광역시 신탄진 소재EL치과 전문병원에서 한국노인회 세종시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함께 기념촬영을 한 임원진들(사진=세종인뉴스)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지난 6일(목) 11시 대전광역시 신탄진에 소재한 EL치과병원(원장 이도훈)과 새시대 한국노인회 세종시지부(총회장 이강현, 이한 한국노인회)는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협력적 관계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EL치과 이도훈(치의학 박사)원장과 김기복(행정학 박사)행정원장이, 한국노인회에서는 이강현(교육학 박사)총회장과 정기재 부회장, 동부지회 서범석, 남부지회 김병섭, 북부지회 이재권, 서부지회 임창철 지회장 등이 참석해 김기복 행정원장의 안내로 병원 시설을 둘러보며 최첨단 의료기자재와 우수한 의료진 등이 환자들을 진료하는 모습 등을 견학했다.

EL치과병원은 의사 14명, 치위생사 100명, 각 영역별 스태프진 20명 등이 참여하는 치과 종합전문 병원을 만들어낸 이도훈 EL치과 병원장이 치과진료 환자 등에게 정성을 쏟아 진료에 전념을 하고, 병원 경영 등을 맡을 전문경영인으로 김기복 전 MG새마을금고 이사장을 행정원장 겸 (주)닥터 EL 회장으로 영입해 쌍두마차 경영체제를 구축하면서 충청권을 넘어서 전국적인 인지도를 갖춘 치과전문병원으로 부상하고 있다.

EL치과병원은 일반 치과와 달리 치과분야에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오복(五福)중의 하나로 치는 치아의 건강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치과를 찾는 환자 대부분은 EL치과에 들어서는 순간 모든 치과진료와 치아관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 일일이 일반 약국을 찾아 다니는 수고로움을 덜을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노약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EL치과병원은 (주)닥터 EL 연구소를 별도로 설립해 병원 의사들과 연구원들이 공통 연구를 통해 잇몸 치약과 칫솔, 구강청결제를 비롯해 구강 건강 관련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전시 판매까지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EL은 이도훈 병원장의 의학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구소에서 다양한 연구가 진행 중으로 있으며, 2028년에 상장을 목표로 삼고, 2043년에 노벨의학상을 수상할 장기 프록젝트를 세우고 의료기기연구소, 기초의학연구소 등 바이오신약 전문연구소를 2016년 개소해 차근차근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현재 구강 케어 예방과 건강을 위해 R&D 를 진행하면서 관련생산 제품을FDA 승인을 거쳐 7개국에 수출 중에 있으며, 제품 판매금의 10%는 사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는 이강현 총회장(사진 왼쪽)과 이도훈 병원장(사진=세종인뉴스)

한편 이날 협약식을 맺은 한국노인회는 이강현 총회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행정수도로 떠오르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에서 현재 200여명의 노인회원이 가입해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다른 노인회와 달리 한국노인회는 행정안전부 소관 사단법인으로 등록하고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사회 각 분야에서 쌓은 각각의 훌륭한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기부 등을 통해 행정수도세종시완성에 일조를 하고 있다.

이강현 총회장은 중부대학교에서 오랜 세월을 후학들을 양성하고 정년퇴직 후 세종시 출범과 함께 세종시에 정착해 현재는 세종인뉴스 대표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핵심 임원 등을 맡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임원진들 역시 기획재정부, 해양수산부, 지방의원 등을 역임한 인재들로 꾸려져 있어 향후 행정수도 세종시 노인회의 위상을 높이며 수준 높은 노인문화 활동을 통해 고령화 시대를 준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주변의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 EL치과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건강 지킴이 역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