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세종시의회, 24일 역대 첫 정례 브리핑 연다전국 광역시도의회 중 정례 브리핑은 최초

시민 소통과 열린 의회 구현 의지 담겨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홈페이지 등에 녹화 영상 공개하는‘비대면 방식’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정례 브리핑을 진행한다.

세종시의회 정례 브리핑은 임시회와 정례회를 포함한 회기를 앞두고 정기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이는 전국 광역시도의회 가운데 첫 시도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취임 일성으로 시민 소통과 열린 의회를 강조한 바 있으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일하는 의회상’ 구현을 위해 정례 브리핑을 역점 과제로 추진해왔다.

이번 정례 브리핑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현장 녹화 영상을 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에 공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브리핑은 세종시의회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 의원 발의 조례의 경우 해당 의원이 직접 진행한다. 이번 브리핑의 경우 이태환 의장이 제64회 임시회 운영방향과 주요 안건 등 회기 운영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각 소관 상임위원장이 주요 안건별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시의회는 정례 브리핑과 별도로 주요 현안이나 쟁점사항이 발생할 경우 수시 브리핑을 열고 의회 또는 상임위원회 등의 공식 입장을 전달함으로써 주요 의제를 공론화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향후 코로나19 확산세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고려해 차후 브리핑부터 대면 방식 진행을 검토할 방침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