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안전보안관 위촉, 7대 고질 안전무시 신고활동 등

안전보안관 위촉’안전무시 관행 근절 나선다

21일 제3기 25명 위촉…생활 속 안전예방 활동 적극 동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안전보안관 25명을 위촉하고, 고질적인 안전무시 관행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이날 행사는 안전보안관증 전수, 안전보안관 선서, 안전신문고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전보안관제도는 지난 2018년부터 도입돼 지역의 안전위험요소 신고 및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안전보안관은 지난 5월 일반시민 대상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한 시민 가운데 지난 7월 교육을 통해 선발됐다.

시는 2018년도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3기를 위촉해 총 101명의 안전보안관이 지역안전예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전보안관은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해 7대 고질적인 안전무시관행에 대한 안전신고 활동과 안전문화 캠페인을 중점 추진한다.

특히 지난 7월부터는 코로나19 안전수칙 위반 신고 활동을 함께 전개하는 등 생활 속 안전예방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안전보안관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안전사고 방지 및 위험요인 사전 제거로 ‘안전도시 세종 건설’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7대 안전무시관행은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과속·과적 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시 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