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제64회 임시회 개회 … 내달 3일까지 회기 진행후반기 의정 슬로건 ‘행정수도 세종, 시민중심 열린의회’ 선정

이태환 의장 “후반기 의정활동 ,세종시의 향후 100년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로 인식”

이재현․차성호․서금택․이윤희․이순열 의원 5분 자유발언대 올라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4개 안건 처리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26일 오전 10시에 제6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내달 3일까지 9일간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세종시의회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실내 50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에 따라 회의 참석 인원을 50명 미만으로 제한하고, 본회의 참석자들의 경우 마스크 착용과 체온 이상 여부 등의 확인 절차를 거쳐 본회의장에 입장하도록 했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첫 회기를 맞아 후반기 의정 슬로건으로 ‘행정수도 세종, 시민중심 열린의회’를 선정했다”면서 “제3대 세종시의회의 후반기 의정활동이 세종시의 향후 100년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로 인식하고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다양한 시민 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반영하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의회 차원에서도 방역 체계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제6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는 이재현‧차성호‧서금택‧이윤희‧이순열 의원 총 5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주 여건 개선에 필요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세종시의회는 ‘제64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4개 안건을 처리했다.

세종시의회는 8월 31일부터 각 상임위원회의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 청취의 건’과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며, 오는 9월 2일 제6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회기를 마친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번 본회의를 앞두고 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