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제64회 임시회 폐회 … 40개 안건 처리행정소송비 면제 관련 시민 청원 채택, 한방난임치료 조례 재의 결과 부결

박성수·임채성·채평석·김원식·상병헌 의원 5분 자유발언대 올라

차성호 의원 ‘결시에 따른 성적처리’관련 긴급현안질문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3일 오전 10시 제6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결의안 등 총 40개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박성수‧임채성‧채평석‧김원식‧상병헌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한 데 이어, 차성호 의원이 ‘결시에 따른 성적처리’와 관련해 교육청을 상대로 긴급현안질문을 진행했다.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의장 제의 2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4건,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12건, ‘세종특별자치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13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화장실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7건이다.

특히 이번 본회의에는 이례적으로 ‘행정소송 패소에 의한 피고 변호사 소송비용 부담 면제 청원’과 ‘세종특별자치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재의의 건’이 상정돼 눈길을 끌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소송비용 부담 면제 청원’ 심사 보고를 통해 헌법에 명시된 기본권 보장과 공익적 차원에서 안건을 심의한 끝에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청원 채택의 타당성이 인정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세종시의회는 최종 의결을 거쳐 행정소송 패소에 의한 피고 변호사 소송비용 부담 면제 청원을 채택했다.

‘세종특별자치시 한방 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재의의 건’은 이날 본회의에서 진행된 무기명 찬반 투표 결과 부결됐다. 이에 따라 지난 제61회 임시회 때 통과된 해당 조례안은 폐기되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끝으로 제64회 임시회 회기를 마쳤으며, 오는 10월 15월에 제65회 임시회를 열 계획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