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중요
해외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웨비나 성황리 마쳐

로버트 켈리와 생각해보는 코로나19 이후의 세계

한국, 호주, 대만 학생 총 190여 명 랜선에서 만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일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웨비나*(이하 웨비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웨비나(WEBINAR)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웹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스트리밍 비디오 등을 통한 온라인 화상 회의를 뜻함

‘랜선타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상을 보다’라는 부제의 웨비나는 한정된 교실 공간을 넘어 웹을 기반으로 전문가의 특강을 듣고 질의응답 및 토론을 하는 의미 있는 학습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9월 웨비나는 한국, 호주, 대만 학생 등 총 1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의 사회(Society Post COVID-19)’라는 주제로 로버트 켈리(부산대학교) 교수의 특강과 그에 따른 학생들의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강의 중 한국과 서방국가의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대한 대처 비교, 사회적 협조체제의 구축 등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으며, 학생들은 감염병에 대비하는 효율적인 사회적 통제와 개인의 사생활 보호 간의 균형 등에 대한 질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사회에 대해 함께 전망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웨비나는 기존의 해외 학교방문이나 국외 문화체험 등의 직접 체험방식보다 웹을 기반으로 국내외의 각 분야별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오히려 더 많은 학생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도래한 비대면 사회의 강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의 학습을 제공하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수업중심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협력학교 친구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 웨비나’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위 기사 관련 내용 문의는 세종시 교육청 기획조정국 교육협력과(과장 이미자) 안영미 사무관 또는 신현숙 장학사에게(☏ 044-320-1613) 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