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브리핑
세종시보건소, 8일부터 어린이 대상 독감 무료접종 시작

8일부터 어린이 대상 독감 무료접종 시작

임산부는 22일부터·어르신은 10월 중순부터 무료접종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생후 6개월에서 9세 미만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8일부터 무료접종을 시작한다.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받거나 ▲과거 접종력을 모르거나 ▲출생 후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독감 접종을 총 1회만 받아 면역형성이 불완전한 어린이다.

그 외 1회 접종 대상 어린이(만 9세 이상, 또는 2020. 6. 30.까지 총 2회 누적 접종한 경우)와 임신부는 오는 22일부터, 어르신은 연령구간에 따라 10월 중순부터 무료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보건소와 남부통합보건지소는 코로나19 선별검사 등으로 예방접종이 불가하며, 접종가능 의료기관은 보건소(health.sejong.go.kr), 시청 홈페이지(www.sejon.go.kr),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이 당해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인 점과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점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독감은 코로나19와 초기 증상이 비슷해 자칫 유행할 경우 의료현장의 혼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무료접종을 통해 인플루엔자 면역을 획득해 지역사회 감염병 방역 효과 제고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관련 문의는 세종시 보건소 보건의료과(조영숙 사무관 044-301-2810, 신지혜 주무관 044-301-2823)로 하면 된다.

한편 나이와 관계없이 무료접종(읍·면보건지소 접종)을 받을 수 있는 대상으로는 혈액종양,단요,신장투석,심근경색,협심증,와상(뇌병변),면역억제 복용자,만성질환자(폐,간,신장,심장,)신경근육 등에 대한 질병이 있는 시민들은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