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신규 지방공무원 아름다운 비상을 화상연수로

세종시교육원, 신규 지방공무원 아름다운 비상을 화상연수로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82명 대상 기본교육과정 운영

사진설명 : 나래초 이윤숙 행정실장의 에듀파인 지출 강의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시교육원)은 9월 7일부터 14일까지 신규 임용 예정 지방공무원 82명을 대상으로 ‘2021년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 예정자 기본교육 과정’을 실시간 쌍방향 화상연수로 운영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신규 임용 예정자의 현업 적응을 돕기 위해 필수 직무 교과목 위주로 편성한 임용 전 연수과정이다.

세종시교육원은 학교회계 처리, 보수 및 인사관리,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 등 신규 지방공무원이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으로 연수를 구성했다.

학교회계는 류재찬(한솔고), 조효진(늘봄초), 이윤숙(나래초),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은 김창길(소담고) 등 현직 학교 행정실장이 후배들을 위해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공무원 보수 실무, 인사·노무 관리기록물 관리, 공유 재산 관리 등은 교육청의 실무담당자가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한다.

이번 연수과정은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집합연수 대신 실시간 쌍방향 화상연수로 실시되는데, 세종교육원에서 화상연수플랫폼을 이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연수생들은 재택학습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다.

신규 지방공무원 아름다운 비상을 화상연수로(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사진숙 세종시교육원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집합연수를 운영하지는 못하지만, 누구나 쉽게 수강할 수 있는 쌍방형 화상연수를 철저히 준비하여 연수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라며, “신규 지방공무원이 교육행정 실무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습득하여 세종 교육행정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