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운영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 청년 구직활동 지원

증명사진·헤어·메이크업 서비스 제공…지원자 연중상시 모집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청년센터 세청나래가 지역 청년에게 증명사진 촬영,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들이 세청나래와 협약을 맺은 관내 사진관 5곳과 미용실 3곳에서 증명사진,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세종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19~34세의 미취업 청년으로,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연중 상시 모집한다.

지원 대상에 선정된 지역 미취업 청년에게는 1인당 사진관 5만 원, 미용실 5만 원 등 1인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은 이메일(dudugus78@sj.pass.or.kr)) 또는 오픈채팅(open.kakao.com/o/sDXX9zuc)을 통해 신청서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세청나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소상공인과의 연계를 통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세종특별자치시 청년센터 홈페이지(www.sjnar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