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장영실고-엔케이(NK)세종병원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세종장영실고-엔케이(NK)세종병원 업무협약 체결

17일 세종장열실고등학교에서 세종장영실고-NK세종병원 업무협약식 모습(왼쪽부터) 최재화 교장, 이상남 행정원장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17일 세종장영실고에서 엔케이(NK) 세종병원과 함께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종장영실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의 현장 견학과 실습 기회 제공 그리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안 및 지원 등이다.

협약식은 최재화 교장, 이상남 엔케이 세종병원 행정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간호과 1학년 강경민, 박찬미 학생이 사회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상남 엔케이(NK) 세종병원 행정원장은 “세종시는 신생도시로서 보건간호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번 협약으로 보건간호인력에 대한 어려움이 해결될 것이다.”라며, 세종장영실고의 보건간호과 실습실 규모와 교육과정에 대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재화 교장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 선택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인 만큼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교한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 (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 이념을 갖고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수업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그리고 직업의식교육 및 사회준비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