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서금택 시의원, 제1회 대한민국헌정대상 수상전현직 시도의회 의장 및 자치단체장 대상으로 헌정대상 시상식 거행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원,‘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

대한민국헌정회 주관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의회 부문 수상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의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헌정대상은 현직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시․도 교육감, 지방의회 의장 등을 대상으로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국가인재 양성 등의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14일 진행됐다.

서 의장은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다. 또한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과 민주적 의회운영을 통해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조치원을 지역구로 둔 서 의원은 지역 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해결하여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위한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자치행정 분야는 정하영 김포시장을 비롯 최문순 강원지사, 양승조 충남지사, 원희룡 제주지사와 9명의 시장, 4명의 군수 및 14명의 구청장 등 총 30명이 수상했다.

대한민국헌정회는 1991년에 제정된 대한민국헌정회육성법에 따라 전․현직 국회의원 3000여 명이 소속돼 있는 사단법인이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