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행복청, 나성동(2-4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 건축공사 착공

진입광장 녹화를 통한 개방형 복합주민공동시설 건립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나성동(2-4생활권)에 복합주민공동시설(이하 복컴)의 건축공사를 착공하였다고 11월 17일(화) 밝혔다.

정주여건과 생활편익을 향상하기 위해 건립되는 나성동(2-4생활권) 복컴은 입주민들의 행정·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 편익증진 및 공동체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건물의 주요한 특징으로는 지상 1층에 주민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행정 중심의 공공편익시설을 집약하였고, 지상 2층에는 교양교실, 노인문화센터 등 문화편익시설을 배치하였으며, 지상 3층 및 4층에는 다목적 체육관, 청소년 특화시설, 디지털자료실 등을 배치하여 공공편익시설을 복합화 하였다.

특히, 나성동(2-4생활권) 복컴은 주민 간 밀접한 관계를 맺는 ‘다중적 소통의 장’으로서의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 도로와 접한 진입광장을 통해 복컴내 개방형 다목적 강당과 연결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발주하는 나성동 복컴은 총공사비 424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6781㎡에 연면적 1만 2420㎡의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지며 2022년에 준공할 계획이다.

신성현 공공시설건축과장은 “나성동(2-4생활권) 복컴이 주민 편의증진과 함께 생활권 단위의 공동체 형성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동시에, 주민화합의 거점공간으로서 품격 높은 건축물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