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경제산업국 등 소관부서 업무청취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17일 제66회 정례회 제1차 회의 열어…12월 2일까지 2차 추경과 본예산안 심사

세종시의회 제66회 정례회 제1차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임채성 위원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제66회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17일 제1차 회의를 열고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경제산업국, 도시성장본부, 건설교통국, 환경녹지국, 농업정책보좌관, 시설관리사업소 등 소관 부서 전반에 대한 2020년도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의 타당성과 적정성, 실효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상병헌 위원은 드론 산업을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시가 드론 산업의 규제 해소를 주도하고, 성공적인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실증을 위해 설명회 등을 통한 다방면 홍보와 시, 관련 기관 및 관내업체의 교류 협력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을 요구했다.

▶김원식 위원은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 정주여건 개선을 포함한 종합적인 인구 유입,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선도기업과 대기업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서금택 위원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추진 시 관내업체 우선 계약으로 관내 업체들을 보호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구했다.

▶손현옥 위원은 관내 유휴부지 불법 사용, 가설건축물 표시판 부착제도의 한계성 등을 지적하고 특히, 고운동 한옥마을 인근에 불법 노점상이 영업을 못하도록 안전펜스 설치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채평석 위원은 축산 악취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충광농원 ‘축산단지 축산악취 저감 정책’과 관련해 처리 용량 초과로 미처리된 가축 분뇨에 대해 조속히 처리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임채성 위원장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 공영자전거 ‘뉴어울링’의 읍‧면 지역 확대 도입과 청소년들이 청소년문화카드와 연계해 시에 도입된 전기 자전거 일레클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 등 친환경 이동수단 이용 편의 증진과 관련된 정책 수립을 주문했다.

한편, 산건위는 이날 업무보고 청취를 시작으로 조례안과 20일까지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고, 26일부터 2021년도 본예산안을 심의할 계획이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