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교육원,마을배움터 온라인 영상 제작

아이와 교사, 마을 주민이 함께 마을배움터 온라인 영상 제작

세종교육원,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 마을배움터에서 놀아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교육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다양한 놀이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세종의 마을배움터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올해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교육과정과 마을배움터를 연계한 마을배움터 시범유치원 10곳을 지정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마을을 삶의 배움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인해 다양하게 마련된 마을배움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세종교육원은 ▴세종호수공원 이야기 ▴전의면 골목 여행 ▴조치원 시장 탐방 ▴숲·자연 체험 농원 등 다양한 마을배움터 관련 체험 영상을 제작하여 교사들이 놀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마을 곳곳에 직접 찾아가지 못하는 아이들은 제작된 영상을 통해 유치원 밖의 마을배움터를 경험할 수 있다.

제작된 영상자료는 유치원 교사들과 마을배움터 운영자들이 함께 기획 및 촬영, 편집했으며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교사다움▹e배움터▹수업자료개발)을 통해 이달까지 총 12편이 탑재된다.

사진숙 원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아이들이 마을배움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라며, “이번에 제작된 영상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 활동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는 숲, 농촌, 자연, 음식 등과 관련된 ▴재활용품 놀이 ▴자연물 놀이 ▴음식 재료 놀이 등 다양한 놀이 방법을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시 중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