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세종시문화재단, 2본부 1실체제로 조직개편

세종시문화재단, 2본부 1실체제로 조직개편 및 보직변경

예술사업본부, 공연사업본부, 경영기획실 등 공연시설 운영 및 예술사업 지원 강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재)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문화시설 인프라 확대에 대응하고 예술지원사업의 강화를 위해 2021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16년 재단 출범 이후 사무처 구조로 운영되던 조직을 예술사업본부와 공연사업본부, 경영기획실 등 2본부 1실 체제로 개편한다.

예술사업본부(본부장 김혜옥)는 예술지원팀, 문화예술교육팀, 생활문화팀, 대중문화진흥팀 등 4개의 팀이 편제되어 예술인에 대한 지원과 생활 문화 중심의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 아트센터운영준비단이 개편된 공연사업본부(본부장 유원희)는 2021년 완공 예정인 아트센터(가칭)의 개관을 준비하며, 공연과 전시기획을 담당하는 공연기획팀, 무대기술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팀, 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시설들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시설안전팀 등 3개팀이 편제된다.

또한 각 사업본부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경영기획부를 경영기획실(실장 이규상)로 재편하고, 기존에 운영되던 문화도시정책팀과 경영지원팀 외에 재무회계팀과 기획홍보팀을 신설한다.

재단은 아트센터 운영 등을 위한 인력증원으로 정원도 현재 41명에서 20명이 늘어나 61명이 된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갖추고자 이번 조직개편을 준비했다”면서 “지역 예술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한 조직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