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국민의힘, 세종갑 조직위원장에 최민호 전 행복청장 의결최민호 위원장 내년 지방선거 세종시장 유력 후보로 거론

국민의힘 세종시 갑 조직위원장 최민호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최민호 세종시 갑 위원장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종인)는 4일 세종시 갑 조직위원장에 최민호(56년생)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청장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세종시 갑 조직위원장은 김중로 전 국회의원이 재임하다 공석이 되면서 공모심사를 거쳐 확정된 것이다.

최민호 신임 조직위원장은 충남도 행정부지사, 행자부 소청심사위원장(차관급), 제5대 행정복합도시건설청장(차관급), 국무총리 비서실장(차관급)을 역임고 지난해 12월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임명된 바 있다.

최민호 위원장은 24회 행정고시 출신으로 외국어대 법학과, 연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일본 동경대 법학석사 및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객원 연구원, 단국대 행정학 박사로 영어와 일본어가 능숙하고 프로급 색소폰 연주자로 작년 여름에는 코로나로 고통 받는 시민을 위한 베란다 콘서트의 공동대표로 활동하는 등 지역민에게 친숙한 인사로 알려졌다.

최민호 위원장은 배재대 석좌교수 및 고려대·공주대 객원교수 및 홍익대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침례신학대 특임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최민호 위원장은 “세종시민에게 힘과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며 “시민이 궁금하고 답답하면서 억울할 때 함께 위로하고 해결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종갑 조직위원장으로 의결된 최민호 위원장은 내년 지방선거에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어 향후 정치행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주 요 경 력

▲제24회 행정고시 합격 ▲충청남도기획관리실장, 행정자치부 지방분권지원단장,충청남도 행정부지사,행정안전부 인사실장,행정안전부 소청심사위원장(차관급),제5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차 관급),공주대, 고려대 객원교수(행정학),국무총리 비서실장(차관급),배재대학교 석좌교수 (행정학),홍익대학교 초빙교수 (행정학) 

▲현) ⌜국민의힘⌟ 중앙당 정책위원회부의장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근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포토] 77회 광복절, 순국선열 참배하는 대전 서철모 서구청장
국립세종수목원 '크루지아나빅토리아수련' 개화 강렬한 꽃향기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새우난초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