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충청권 2027 하계U대회 공동유치 창립총회 가져

2027 하계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활동 본격화

5일 공동유치위원회 창립총회…당위성 홍보·붐조성 활동 시작

왼쪽부터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시종 충북지사, 양승조 충남지사(사진제공=세종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를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가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는 5일 어진동에 위치한 지방자치회관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시장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치위원회는 충청권 4개 시도지사를 설립 발기인으로 하고, 4개 시·도 체육회장, 개최도시 시장, 지역 대학교 총장, 상공회의소 회장, 민간단체 대표 등 21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유치위원회는 비영리사단법인 형태로 운영되며,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과 회원국가 등을 대상으로 충청권 공동유치의 당위성을 알리고 유치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충청권 4개 시도는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북도·충청남도) 공동유치위원회 지원 조례’를 제정해 유치위원회 활동을 행정·재정적으로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조례안에는 대회 유치에 필요한 사업을 뒷받침하기 위해 예산의 범위 안에서 유치위원회에 출연금 또는 보조금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되며, 4개 시도 의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이날 임시위원장을 맡은 이춘희 세종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이춘희 시장은 “이번 대회 유치를 통해 충청권 4개 시도 스포츠 발전 및 체육 인프라 확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회 유치 성공을 위해 36만 세종시민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는 전 세계 150여 개국 1만 5,000여 명이 참가해 총 18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2027년 대회 개최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2조 7000억 원, 취업유발효과는 1만 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설 연휴 앞두고‘폭죽 꽃’인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