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고등학교 교사 대입지도 역량 강화한다

2022학년도 대입지원을 위한 교사-입학사정관 간담회 개최

지역거점 국립대 포함 6개 주요대학 입학사정관과 고교 진학지도 교사들 참여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6월 8일(화, 18:00~21:00), 19일(토, 09:30~16:3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학교 현장의 2022학년도 대입지도 지원을 위한 ‘교사-입학사정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대입 환경 변화에 발맞춰 학생 개개인의 성공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들의 종합적인 대입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학생들의 지원 선호를 반영해 지역거점 국립대인 충남대, 충북대와 고려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서울 주요 사립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운영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각 학교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해 진로진학전담교사, 학년부장 등 학교에서 진로진학을 담당하는 대표 교사들이 참여한다.

주요대학의 2022학년도 대입전형 핵심내용, 변경사항 등에 대한 안내와 세종시 학생들의 지원 경향 및 사례 분석 내용이 공유되어, 각 학교의 고3 학생 대입지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6개 대학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간담회가 실시되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성공 진학의 출발점은 각 학교의 교육과정과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섬세한 지도”임을 강조하며, “우리 교육청 역시 세종대왕 누리집을 비롯하여 다각도로 학생과 학교를 지원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5월 29일(토) 세종교육원에서 ‘2021학년도 진로진학 컨퍼런스’를 통해 학교 현장의 진로‧진학에 대한 방향성과 유의미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등 학교에 꼭 필요한 대입 정보를 제공‧확산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