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청년정책·정보를 한눈에13일부터 세종 청년 플랫폼(www.sjnarae.or.kr) 정식 운영

세종시 청년정책·정보를 한눈에

온라인 청년 플랫폼 운영…청년정책·청년상담 서비스 제공

청년정책 아이디어경진대회 홍보 포스터(자료사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온라인으로 ‘세종 청년 플랫폼(www.sjnarae.or.kr)’을 정식 운영한다.

세종 청년 플랫폼은 시가 추진 중인 다양한 청년정책을 온라인플랫폼으로 제공하고, 청년들이 기존 보다 손쉽게 청년정책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

특히, 시는 기존 다양한 청년정책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다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축됐다.

청년정책 담당 김세진 사무관은, 세종 청년 플랫폼은 청년정책 정보를 집적화해 청년들에게 취·창업·주거·복지·문화·교육 등 8가지 분야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각 분야에 대한 청년 정보를 한데 모아 원클릭으로 손쉽게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플렛폼으로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플랫폼을 통해 기존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한 정책 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오픈 카톡 등을 운영해 실시간으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청년 종합상담소를 함께 운영해 청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1:1 상담도 제공한다.

청년들이 상담 신청을 하면 담당 상담사가 매칭되며, 이후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 중 선택해 상담이 진행된다.

시는 중앙정부와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청년 대상 사업을 소개하고, 청년센터 세청나래를 중심으로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도 함께 안내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청년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 정보 접근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우리시 청년들의 적극적인 활용과 홍보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