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행복복지세상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찾아가는 생신서비스 실시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생일파티 배달왔어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 센터)는 18일, 8월의 서비스로 재가어르신 10분 가정에 생신상을 전달하는 “생신잔치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최근 세종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상승세에 있는 점을 감안하여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센터로 모시지 않고 직접 찾아가는 생신잔치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이날 가정에 전달된 생신상에는 따뜻한 미역국, 계란 입힌 해물동그랑땡, 잡채 등 생신잔치에 빠질 수 없는 음식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무자들은 익살스러운 분장과 젊은 생일파티 분위기를 연출해 오랜 시간 고립감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움을 선사했다.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달마다 지역사회 취약어르신들을 위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의 후원과 세종시우리신협자장봉사단의 봉사활동까지 지역사회 여러 기관이 정성을 모아 어르신 섬김으로 이어지고 있다.

류권식 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사람 좀 만났으면 좋겠다고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계시는데 이번에 특별한 분위기의 생신잔치로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으시면 좋겠다”고 계획의도를 전했다.

생신잔치를 받은 김◯◯ 어르신은 “내 생에 언제 이런 생일상과 생일축하를 받아보겠냐”라고 하시며 “내년에도 기대되어 건강하게 잘 지내야겠다”며 웃음을 보였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