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회 뉴스 중요
대전 서구청 스마트폰 뺏어, 말어!공개강좌 개최

대전 서구청, 「스마트 폰! 뺏어? 말아?」 공개강좌

오는 9월 23일, 서구청 대강당에서,학부모, 시민 대상 공개강좌

   
▲ < 도표는 연도별‧대상별 스마트폰 중독위험군 비율 및 중독위험군 수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발췌 : 2013년 인터넷중독 실태조사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대전=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오는 9월 23일, 서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등학교 학부모‧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중독 예방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최근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과다 사용에 따른 피해를 알리고, 아이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에 관한 공개강좌를 준비했다.

스마트 폰! 뺏어? 말아? 라는 주제로, 권장희 소장(놀이 미디어 교육센터)이 강의를 진행하며, ▴미디어와 가족 ▴창의력 키우기 ▴스마트 폰으로부터 내 아이를 지키는 방법 등 유익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권장희 소장은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톡톡 부모광장’, ‘YTN 이홍렬의 소나기’ 등 스마트 폰 중독 예방 관련 강연에 다수 출연해, 벌써 강의를 듣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열기가 뜨겁다는 후문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고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사람 중심, 함께 행복한 스마트 서구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인터넷중독 실태조사(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에 따르면, 청소년(만10~19세)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이 25.5%로 성인 8.9%보다 약 2.9배 높게 나타났고,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의 경우 2011년 이후 매년 상승하는 추세이다. ( 2011년 11.4% → 2012년 18.4% → 2013년 25.5% )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