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한국자유총연맹, 제4대 세종시지부 소완섭 회장 취임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제4대 소완섭 회장 취임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회장 소완섭)는 31일(수) 오전 11시 세종문화원에서 ‘세종시지부 제3·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영무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최민호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정섭 조치원읍장을 비롯해 유관기관단체장과 자유총연맹 회원 및 시민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취임식은 공로패 및 임명장 수여, 지부기 이양에 이어 취임사와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 케익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송영무총재는 최충신 이임회장에게는 공로패를, 소완섭 신임회장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했다.

소완섭 신임 회장, 송영무 총재 ,이임하는 최충신 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왼쪽부터=세종인뉴스)

소완섭 신임 세종시지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세종시지부 제4대 회장으로서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고 평화통일 달성을 위해회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젊은 세대 영입을 위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자유민주시민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신도시 모든 동에 분회를 창단하여 조직을 확충하고 회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무총재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 자총은 자유의 고귀한 가치를 국민에게 심어주는 국민정신운동단체로 국민과 함께 하는 자유총연맹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세종시지부가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세종시 발전과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0년간 자총 세종시지부가 우리 지역의 든든한 지킴이로서 역할을 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완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우리 모두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가자”라고 회원과 시민들을 격려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이 이취임식에 참석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신임 소완섭 세종시지부 회장은 1954년생으로 충남대와 고려대학원을 졸업하고, 세종시 골프협회장, 세종경찰서 경찰발전위원장, 국제라이온스클럽 356F지구 지역총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SM개발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소 회장은 지난 7월에 열린 세종시지부 대의원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세종시지부 제4대 회장으로 추대됐으며, 임기는 2025년 7월까지로 3년간이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1954년 창립해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수호 발전시키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추구하는 국내 최대 국민운동단체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