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 취약계층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전달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 금남면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전달

왼쪽부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박종설 부회장, 학부모봉사단 정연지, 협의회 임재양 대리, 학부모봉사단 김정숙, 협의회 유재연 부장, 협의회 엄지혜 주임(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하모니 이루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지난 달 19일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단장 이경진)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협의회는 8일(화)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라는 꾸러미를 만들어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두루초등학교 나눔 학부모봉사단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는 뜻을 밝혀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꾸러미 구성은 따뜻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뚝배기와 갈비탕, 육개장 ,떡국 등으로 한 끼 식사의 행복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는 두루초등학교 나눔 학부모 봉사단원들과 금남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 프로그램 취지를 안내하고 20여 가구에게 전달했다. 

두루초등학교 나눔 학부모봉사단 이경진 단장은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자 협의회에 기탁을 했는데 이렇게 행복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감사하다. 작은 정성이 큰 행복감으로 느껴지는 봉사활동이 오히려 감사할 뿐이다. 앞으로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설 부위원장(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이 영양뚝배기를 대상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설 부위원장은 “금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뜻깊은 나눔을 베풀어주신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과 세종시 협의회에 감사하다. 어려운 이웃에게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행복함과 따뜻한 밥상을 대접하는 것 같아 마음이 훈훈하다.금남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 한 끼 식사를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따뜻한 겨울맞이 ‘영양뚝배기’』프로그램은 두루초등학교 나눔학부모봉사단의 정성이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넘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이 사람에게 베푼 사랑의 에너지가 지역사회 복지에 활기를 넣어 준 좋은 사례이다. 민간사회복지대표기관인 협의회는 지역사회 복지실천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포토] 세종시 금강수변상가 상인들 최민호 시장! 상병헌 의장 감사 현수막
제72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 기념식, 축사하는 김태성 해병대 사령관
[포토] 한국 두메부초 꽃의 아름다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