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국내 첫 실어증인식 개선을 위한 컨텐츠 개발 및 전시회

국내처음 실어증인식개선을 위한 간담회 및 전시회 개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한국언어심리협회(김수정 협회장)는 지난 13일 세종특별자치시 지원사업으로 실어증인식개선을 위한 간담회 및 전시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는 한국실어증협회(KASA)의 컨설팅으로 제작된 실어증의 올바른 이해에 관한 홍보영상의 시청과 실어증 가족들의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실어증 가족들은 실어증의 증상을 이해하지 못 해 뇌의 이해중추(베르니케 영역)의 손상으로 상황에 맞지 않는 표현을 하는 것을, 인지손상인 치매로 오해하고 힘들어 했었음을 토로했다. 

실어증은 입이나 발성기관, 귀의 외상없이 뇌의 질환이나 손상으로 인해서 언어의 이해 및 표현능력이 저하된 상태이다. 

실어증의 잘 못된 인식은 매체에서 보도되는 실어증이 심리적 충격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중풍이나 교통사고로 인한 뇌손상이 실어증의 원인임을 실어증인식개선을 통해 알리고자 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실어증인식개선을 위한 컨텐츠 개발 및 전시회”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어증이 회복할 수 있는 질환임을 알리고 실어증자와 가족에게 희망있는 삶을 전하고자 하였다. 

앞으로도 한국언어심리협회는 한국실어증협회(KASA)와 함께 실어증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한국언어심리협회 Tel : 044-868-7387) koreacpa-sj@daum.net /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reacpa2021)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4회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 선정 정원
[포토] 세종시 최민호 시장, 현충일 기려
[포토뉴스] 특수임무유공자회 세종시지부, 푸른 세종 환경보호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