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NH농협은행 세종본부, 세종시교육청 체육인재 장학금 전달

세종시교육청, NH농협은행으로부터 체육인재 장학금 전달받아

사회공헌 활동으로 총 1억 원 지원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일에 청사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본부장 김기관)와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지역과의 따뜻한 동행을 위한 ‘교육청 협력 사회공헌’ 사업으로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먼저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예정인 개인 학생 선수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13개교, 24명 학생, 7종목(승마, 육상, 수영, 스키,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빙상피겨)

또한, 조치원신봉초와 세종고 등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에도 훈련비를 지원하여 운동부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 * 20개교, 22개 운동부 204명 학생, 10종목(육상, 레슬링, 테니스, 검도, 수영, 태권도, 씨름, 세팍타크로, 축구, 탁구)

이날 장학생을 대표하여 참석한 장기중 정혜은 학생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고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음 목표인 청소년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훈련 중이니 제 꿈을 응원해주세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 세종본부가 세종의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다”라며, “우리 교육청도 이 같은 고마운 뜻을 잘 살려서 체육인재를 지원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기관 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라며, “세종시 체육인재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하도록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