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세종중앙재단, 사업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세종중앙복지재단의 사회복지 11년의 발자취,2016년 운영시설 사업보고회 개최!

11년 전에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365일 더 좋은 내일을 상상합니다!

   
▲ 세종중앙복지법인 민병원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지역사회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복지재단(대표이사 민병원, 이하 세종중앙복지재단)은 지난 15일(목) 16시,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류권식 센터장,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장백기 관장, 세종지역자활센터 윤성운 센터장,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 김봉주 지부장 등 법인 임직원 및 표창 대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법인설립 11주년 기념 및 2016년 운영시설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세종중앙복지재단은, 재단설립 11주년을 맞이해 지역사회 법인운영시설의 사회공헌 활동과 필요성을 알리고자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또한, 세종중앙복지재단은 다가오는2017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난 1년간 봉사로 수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전달, 대표이사 인사말, 2016년 사업보고 영상, 공연관람 순으로 진행했다.

세종중앙복지재단은 지난 2005년11월1일 설립이후, 11년째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어렵고 힘든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눠주며, 지역주민들의 길잡이와 쉼이 되는 후원사업과 나눔사업, 주민조직사업, 사회복지시설 운영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눔의 기회를 제공해 ‘가난한 자와 부유한 자가 항상 웃으며 함께 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 2016년 한 해 수고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시상식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지난 11년 동안 세종시 지역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이끌어온 세종중앙복지재단은 세종지역자활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세종종합사회복지관,밀마루복지마을과 2016년 종촌공립지역센터를 위탇받아 6개의 시설 운영과 더불어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에는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2008을 인증 받아(세종지역자활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이상 3곳) 사회복지서비스의 새로운 비젼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병원 대표는 이날 사업보고회에 앞서 평소 사회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지역사회 복지의 길잡이 역할에 충실한 7명에게 표창을 하고 이들의 노고에 격려를 했다.

한편, 매월 ‘세종시 스타벅스 봉사단’이 경로식당 및 김장 나눔 행사와 송년회 후원을 함께 하며 지역사회 봉사를 통한 사회기부 문화에 이바지 한 공이 크다며 밀마루 복지마을 어르신들에게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현재 세종중앙복지재단의 대표를 맡고 있는 민병원 대표이사는 “지난 11년 동안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헌신과 수고로 삶의 희망을 심어주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대표이사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여 정의로운 복지사회를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영상뉴스] 세종TL 소속·연고 장애인 펜싱팀 금 4·동 4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영상뉴스] ’23 쌍룡훈련, 한미 연합·합동 상륙작전 수행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다윈난 개화
[포토] 별들이 흐르는 충북도의회 청사
[포토]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전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