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클릭이슈
세종시교육청, 학습지원 프로그램 「해보리 캠프」운영

엄마, 아빠와 공감의 시간 보내기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생성장 지원

사진은 「세종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해보리 캠프」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대전국립숲체험원에서 「세종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해보리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찾아가는 학습지원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일부터 6주간 진행된 학부모 역할 훈련 집단 프로그램 후속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생성장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부모님들은 지난 5일까지 진행된 사전 부모역할 훈련 프로그램에서 ▲부모와 자녀의 감정을 이해하기 ▲자녀와의 대화법 및 감정표현법 등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자녀에게 온전히 집중하여 자녀를 깊이 이해하려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 첫째 날은 ▲마주잡은 손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느껴보기 ▲의사소통을 위한 부모 특강 ▲학생들과 부모님의 마음 퍼즐 맞추기 활동 등을 진행했고, 둘째 날은 ▲자녀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을 알아보고 지지해 주는 ‘너라서 좋아’▲마음먹은 일은 꼭 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희망의 숲 꾸미기’를 통해 빛나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만들고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해보리 캠프가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부모님과 자녀가 온전히 서로에게 관심을 쏟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학습지원을 받는 자녀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학습동기를 이어나가는 기회가 되고, 부모님들에게도 자녀와의 관계를 유연하고 원만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해병대세종시전우회 김재식 회장 재선출
[포토] 2020년도 수능시험 전국 일제히 치뤄
[포토] 충남 공주 갑사 하늘을 나는 드론 비행
[포토] 초평호수가 품은 형형색색의 가을
[포토] 겨울을 재촉하는 갑사의 가을
[포토]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에서 함께 한 행복청장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