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중요
세종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연수 실시

세종특별자치시 여성단체협의회, 2019 연수 실시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지난 16일(월) 세종특별자치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연환, 이하 협의회)는 여성지도자 40여명에 대해 2019년도 2차 여성지도자 연수교육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협의회 정연환 회장은 이번 지도자 연수가 타지역 연수가 아닌 세종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연동면에서 BRT도로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정 회장과 회원들은 “2시간 동안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 하였는데 각종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버려진 양을 보고 매우 놀라웠다며, 앞으로 명품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일손이 잘 닿지 않는 소외된 읍·면지역의 환경정화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겠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1차 지도자연수교육시 견학한 향토기업(초당두부) 벤치마킹에 이어 세종시에 설립 된 오가닉블랙 공장을 방문하여 이인균 회장으로부터 직접 최첨단 GMP 시설의 무인시스템으로 생산, 포장, 운반 작동되는 과정을 듣고 보았다.

협의회 회원들은 세계 최초의 유일무이한 캐럽초코릿 건강식품 공장이 세종시에 설립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입을 모았다.

협의회는 현장 견학 후 “나·너·우리 함께 가는 우리조직 협업이 경쟁력이다” 라는 주제로 협업과 소통 팀웍을 바탕으로 하는 조직활성화·갈등관리와 리더의 역할에 대한 역랑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회원들은 공장견학과 실내 교육 후 지난 9일(화) 연동면에 전국최초로 개관한 마을 기록문화관을 관람하였다.

회원들은 이번 연수 의미에 대해 세종시에서 개최한 이번 지도자 연수는 시간적 여유를 갖고 지역 봉사활동, 최초로 개관한 마을 기록문화관, 첨단 건강식품 캐럽초코릿 공장 견학과 더불어 재미있고 유익한 강의 등 매우 알찬시간이었다고 만족해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여성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다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수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Z세대 아티스트 ‘썸머소울’ 동명의 곡 ‘틴더’ 발매 통해 노래로 탄생​​​​​​​
[포토]세종시119  천연기념물 왜가리 구조
[영상뉴스]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전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동영상] SUNNY, ‘사회변화 챌린지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