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초등교사 교육현장 경험을 책으로 펴내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4권의 교육실천서 출판

전문적학습공동체 결과를 책으로 나누고 함께 성장해요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 초등학교 교사들이 학교 현장의 생생한 교육이야기를 담은 책을 펴내 화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0 초등교육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이 총 4권의 책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교 현장 교원의 다양한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책으로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교육콘텐츠 발굴‧확산은 물론 교원의 자긍심 향상과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출판된 ‘교사교육과정_교육과정 개발자로서 교사’는 학생들의 삶을 교육과정으로 만들어가는 교사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그러니까, 연극’은 교육연극에 관한 전문적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연극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아울러, 그려보고 붙여보고 역사 속으로 함께 여행하는 ‘역사가 쏙쏙 지혜가 쑥쑥, 선사시대’, 한글을 익히려는 여러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책 ‘토닥토닥 한글 그림책, 첫걸음’ 등도 발간되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4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4팀(교사 22명)이 학교, 학년, 연구회, 소모임 등 다양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과정을 통해 공동 집필했다. 특히, 함께 실천하고 함께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출판된 책들을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하여 교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토닥토닥 한글 그림책_첫걸음’ 공동 저자인 고운초등학교 이정혜 교사는 “평소 한글 지도에 관심이 많아 지속적으로 연구회 활동을 해왔는데 그 결과를 책으로 담아낼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면서,

“이 책이 한글을 어려워하는 학생을 지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실천도서 출판지원 사업이 교사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신장하고, 함께 연구하고 나누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전문적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현장 교원의 교육 실천도서 출판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현장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세종시 제공 북극한파 속의  명소 설경
비암사 극락보전, 세종시 최초 국가지정 건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포토] 외교부,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 영상
세종시 소정면 곡교천 코스모스 작품 사진전
조각가 김승환, 이탈리아 코페티현대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동영상 뉴스] 세계의 헤게모니 중국으로 이동하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