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교육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꿈을 향한 도전”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꿈을 향한 도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시 꿈드림)은 오는 11일 세종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2021년 제 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험장(도담고등학교)에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응원 및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와 방명록 작성, 손소독제를 철저히 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실시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인원을 최소화하여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당일 꿈드림센터 실무자와 청소년 인턴, 자원봉사자는 수험자들을 응원하고 사전 신청을 통한 점심 도시락을 지원했다. 또한 현장상담을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안내하고 무료 건강검진을 홍보했다.

이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적극 발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꿈드림 임0희 청소년은 “응시장에서 선생님들의 얼굴을 봐서 긴장이 풀렸다.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고, 김0화 청소년은 “노력한만큼 원하는 성적이 나왔으면 좋겠다. 검정고시를 응시한 모든 청소년들, 수고많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검정고시는 정규과정 이외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국가고시로 매년 4월과 8월에 시행되며 올해 제 2회 세종시 검정고시에서는 초졸 13명, 중졸 44명, 고졸 172명이 접수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증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참고 또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