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클릭이슈
국민의힘 세종시당,대전-세종-청주공항 광역철도 계획 환영

국민의힘 세종시당, 정부 충청권 광역철도 선도사업 선정 환영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17일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신규 반영된 11개 사업중 대전에서 세종을 지나 청주공항으로 이어지는 약49km구간의 충청권광역철도사업을 포함한 5개의 노선을 선도사업으로 선정했다. 

국토부의 발표에 대해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최민호)은 37만 세종시민과 함께 국토교통부의 사업 선정에 환영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대전 반석이 종착역인 대전도시철도를 연장하여 세종정부청사 및 조치원을 경유해 충북으로 이어지는 노선(안)을 줄기차게 주장했다. 또한 최근 총선에서도 김병준 후보(세종 을)가 공약으로 발표하고, 최민호 시당위원장도 꾸준하게 본 노선 추진에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세종시(지방자체단체)와 지역 정치권의 노력 부족과 다소 상이한 노선 주장 등으로 지지부진하던 사업이 이제야 추진되게 된 부분에 아쉬움이 크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세종시당은 이번 선정으로 추진되는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은 단순하게 대전,세종,충북을 지나는 노선이 아니다라며 충청권이 국토균형발전의 핵심축으로 역할을 하고, 충청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핵심 인프라이다.. 조속한 추진을 통해 충청 권역간 이동시간을 단축시키고 경제적으로 상생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추진 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종시는 대전과 충북 그리고 충남 등 인근 지차체 및 국토부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민(수요자)의 교통 편익에 중점을 둔 노선과 역사(驛舍) 선정 등 추후 사업 추진 과정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대해 환영 입장을 표시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범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