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행정
세종시 여성 200인 이재명 대통령후보 지지선언

‘세종시 여성 200인은 여성의 삶을 바꿀 성평등 민주주의 후보 이재명을 지지합니다.’

사진왼쪽부터 세종여성 정종미 상임대표, 임복자,박병남,한예은 청년대표,이윤희 세종시의회 제2부의장,이정희,유순희,이현미 회장 등 세종여성을 대표하는  각계 여성들이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후 장미꽃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 여성 200명은 양성평등 기념주간 마지막 날인 2021년 9월7일 오전11시 세종시 시의회 1층 강당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하였다.

지지자들은 이재명지사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에게 기본기회를 제공하여 여성문제를 해결할 적임자로 모든 세대와 성별에서 차별이 없는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후보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진영논리, 당리당략을 벗어나 세대, 이념을 넘어 국가 균형발전을 완성할 리더로 세종시가 행정수도를 완성하여 세종시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후보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일과 돌봄이 걱정 없는 나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이재명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호소하였다.

다음은 세종시 여성 200인 지지선언문 전문 내용이다.

세종시 여성 200인 이재명 대통령후보 지지선언서

세종시 여성 200인은 여성의 삶을 바꿀 성평등민주주의 후보 이재명을 지지합니다.

2021년 9월7일, 오늘은 122년 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문을 발표한 날을 기념하여 1주일간 진행되는 26회 양성평등주간 마지막 날입니다.

우리는 일본재무장과 군국주의 부활 반대 및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세종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성평등한 세상이 되어야 누구나 더 행복해진다’ 고 선언한 이재명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사회적, 경제적 자원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갈 수 있도록 기본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이재명후보는 여성문제 해결의 적임자입니다.

이재명은 모든 세대와 성별에서 차별이 없는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여성성은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공감능력입니다. 이재명의 억강부약의 정치를 통한 대동세상은 여성과 모두가 행복한 세상입니다.

진영논리, 당리당략을 벗어나 세대, 이념을 넘어 국가 균형발전을 완성할 리더는 이재명입니다. 성남시장, 경기도지사의 경험을 통한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와 열정은 새로운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나아가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세종시 여성 200인은 ‘일과 돌봄이 걱정없는 나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이재명후보를 지지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포토] 국립세종수목원을 찾은희귀철새 장다리물떼새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새우난초 개화 소식
국립세종수목원, 검은박쥐꽃 개화
[포토] 국립세종수목원, 희귀특산식물원 네발나비 발견
경칩 앞두고 봄을 알리는 보춘화 개화 눈길
국립세종수목원, 활짝 핀 아프리카튤립나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